德育天地
当前位置:首页 > 德育天地

【外事“十个一”】优秀作品展:韩语演讲《春节》

来源:青岛外事学校 发布时间:2020-11-27 10:26

설날

섣달 그믐날

한국인들은 나이가 들기 전에 반드시 귀성하여 친척을 방문해야 한다.매년 섣달 그믐을 앞두고 수천만 대군이 이동하는 귀향 장면이 나온다.옛날 차들이 넘치던 서울이 갑자기 조용해졌고, 평소 고관대접하던 음식점에도 연휴 휴업이라는 팻말을 달고 초×영업이라는 안내문을 붙이기도 했다. 한국 식당은 서른이면 문을 열지 않는다는 풍습이 오래됐다.한국인들은 자기들끼리만 먹고 자기 집에서 밥을 먹는 세레나룻을 즐긴다.그들은 설이 조상 제사를 지내고 전승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식당 주인들조차 "집집마다 설을 쇠는데 요리사와 종업원도 예외일 수 없다"고 말한다.조상님께 제사를 지내는 것은 개업보다 전자가 더 중요합니다.한국의 설날은 전통음식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모두 며느리가 직접 만든 것이다.온 가족이 오곡밥, 즉 운두와 콩을 먹어야 한다.

정월 초하루

한국에서 설을 쇠면서 가장 중요한 행사는 조상님께 제사 지내는 것이다.제사가 끝나야 첫 끼니인 떡국을 먹을 수 있다.설 음식을 모두 '세찬'이라고 부르는 한국인에게 떡국은 대표적인 사례다.옛 한국인들은 태양과 순백의 흰색을 숭상했다고 한국인들은 말한다.흰색의 둥근 모양의 떡은 태양을 상징하기도 하고, 해바라기를 상징하기도 한다.초하루 아침에 상일을 먹으면 해의 빛과 만물의 더 나은 순결을 뜻한다. 매년 설이 되면 한국 여성들은 아름다운 민족 장식을 입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방에서 바쁘게 일하며, 한국으로 시집온 외국 아가씨들도 한국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일찍부터 시작해야 한다.그 사이 '세찬'은 모두 제작됐다.며느리들의 요리 솜씨가 어떤지는 '좋은 며느리'의 중요한 기준이 됐다.'세찬'을 만들 때마다 각 집의 며느리가 제각기 재주를 부리고, 반찬이 식탁에 올라 가문의 칭찬을 들을 때 며느리들의 노고는 보답으로 끝났다.



供稿:2018级应用韩语高职班 王希

指导教师:王倩

审阅:刘丹书

学校地址:青岛市市北区延安路90号   电话:82668422、66688000
技术支持:青岛教育培训网   版权所有 © 2010 青岛外事学校
访问人次:13896613   日点击:1019
鲁ICP备15001127号-1